Ask, share, and engage with the #인살롱 community
#HR소식 #HR교류

Ask, share, and engage with the #인살롱 community
#HR소식 #HR교류

스타트업 이직을 고민하시나요, 일곱 가지를 따져보세요 김나이 커리어 엑세레이터[출처: 중앙일보]

작성자
yongca2000
작성일
2020-08-19 18:52
조회
153
인살롱에 스타트업 종사자 또는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좋은 칼럼 소개합니다.

커러어 엑셀레이터 김나이님의 칼럼입니다.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고민할 때 따져보아야 하는 7가지
1. 먼저 내가 관심 있는 섹터(산업)를 정해보세요.

2. 관심 있는 섹터가 특별히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여러분이 일하고 있는 회사가 속한 산업을 중심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는 어디인지 찾아보거나, 시장 성장성이 예상되는 곳을 가늠하고 분석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3. 1번과 2번이 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VC 투자를 받은 회사와 그 섹터는 어디인가, 그 섹터 안에 또 다른 어떤 회사들이 속해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마디로, ‘돈’이 흐르는 곳이 어디인지 살펴보는 것이죠. 앞서 말씀드린 대로, VC는 성장성과 대표를 분석해 가능한 확률이 높은 곳에 투자하니 이것을 힌트로 활용해 보세요.

4. 1~3의 과정을 통해 리스트업 한 회사의 ‘대표’를 파악합니다. 저는 관심 있는 스타트업 대표의 SNS 글을 가능한 전부 읽었어요. 기존 매체 인터뷰는 당연히 포함, 폴인, 퍼블리, DBR, 아웃스탠딩, 플래텀, 유튜브 채널 EO 등 창업가의 스토리를 알 수 있는 매체가 많아졌습니다.

5. 관심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분을 실제로 만나봅니다. 대표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싶다면 콘퍼런스나 세미나에 참석해 보세요. 지식 콘텐츠·커뮤니티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회사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많아졌는데요, 이런 자리를 100퍼센트 활용해보세요. 콜드콜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6. 이 과정을 통해 창업가(대표)가 왜 이 일을 하려 하는가, 무엇이 다른가, 나와 이 회사의 결(Fit)은 어떨까 등을 파악해보세요. ‘청바지 입은 꼰대’를 피하고 싶다면, 성장하는 조직에서 나 역시 성장하고 싶다면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7. 회사가 지속 가능하려면 이익을 내야 합니다. 매출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익은 어떤지 꼭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감사보고서, 중소기업 현황 정보 시스템, 인터넷 등기소 등을 참고하시면 이 정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원문보기: https://news.joins.com/article/23846246?fbclid=iwar2vowua5r33zfnybdpnu9ltxv6d1v_r9p8badj3vpihhjegdyopre_6dmq
전체 0

로그인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Close Bitnami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