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명의 HR 앰버서더 1기 멤버를 소개합니다!

지난 6월, HR 앰버서더 1기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10명 선발 기준에, 103명이 지원하셨습니다. 그에따라 선발 인원을 늘리게 되었는데요. 원티드 채용사업팀 모두가 놀란 일이었어요 ୧☉□☉୨

 

 

이렇게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HRer로 무럭무럭 성장 중인 15명의 HR앰버서더를 소개합니다.

 

 

👋 Hi! 👋

 

김민예

● 존슨앤드존슨
● 2년 차, 인사

안녕하세요. 존슨앤드존슨 김민예입니다.

2년 차 외국계 인사팀으로 오후 5시만 되면 급약속을 만들고 싶은 ESFP입니다. 채용팀으로 근무하고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들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캐치하여 바로바로 해결해 주려고 하는 미어캣 같은 눈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HR 앰버서더로서 HR 선배들의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더 나은 HR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살롱에서 살아, 남아 좋은 경험 많이 쌓아, HR에서 롱런 하겠습니다. 🙂

 

김정민

● 엔카닷컴
● 5년 차, 보상/인력관리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엔카닷컴 김정민입니다. 전 분명 I라고 생각하는데 너무나도 극명한 ESFP입니다. 첫 HR 커리어는 2016년에 시작했고, 어느덧 이직을 한 번 경험한 5년 차의 인사쟁이가 되었습니다.

그간 애정을 가지고 채용업무를 하다 지금은 보상&인력관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조직 안에 흐르는 정보를 가용한 형태로 자료화하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근로 시간 단축 이슈에 하루하루 치이고 있습니다만..)

언어학을 전공한 탓인지 단어 하나하나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고, 음주가무에 능합니다. (특히 가무쪽..) 단어 변태답게 <건전한 HR 생태계>라는 단어가 왠지 모르게 마음에 쏙 들어 HR앰버서더에 지원하게 되었고, 특히 예비 HRer의 멘토 역할을 할 기회가 있다는 점이 가장 기대됩니다. 첫 모임 때 당차게 밝혔듯, 선한 영향력을 동료들과 선후배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모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Rer로서는 합리적이고 몰입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고 싶습니다. 함께 고민하면서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 드려요. ☺

 

모상필

● 동아쏘시오홀딩스
● 3년 차, HRD

안녕하세요. HR 엠버서더 1기로 활동하게 된 모상필이라고 합니다.

저는 25개월 차 교육담당자로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직무교육팀에서 교육을 기획/운영하고 있고, 교육을 통해 많은 임직원을 만나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해서 걸음마를 뗀 이후로 꾸준히 축구를 하고 있고, 새벽에도 좋아하는 팀의 축구경기가 있으면 챙겨보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만으로는 만족을 못 한 나머지… FC서울이라는 프로축구 구단에서 명예 기자로도 활동했고, 작년에는 영국으로 축구여행(10일)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10일 중 2일만 빼고 모조리 축구로 채운 여행이었다면 믿어지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랬었습니다 저는ㅎㅎㅎ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이번 HR엠버서더 활동을 통해 많은 것들을 느끼고, (자극받으며) 배우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이렇게 현업에서 근무하고 계신 HR담당자분들과 교류할 기회를 얻는다는 게 쉽지 않음을 알기에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 HRer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HR 엠버서더 활동을 하며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파이팅!

 

문성준

● 네이버웹툰
● 3년 차, 기술HR

처음 회사에 들어와서 지금까지 리더님께 가장 많이 듣고 있는 말이, “그래서 다른 회사는 어떻게 한대?” 입니다. (제가 그걸… 어떻게 다 알죠? ㅠ) ‘대체 다른 회사 담당자는 어떻게 하고 있을까?’ 다른 회사의 동료들과 너무 이야기해보고 싶었습니다!!

HR 업무를 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들, 분명 저만이 경험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고민과 생각을 나누며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HR의 핵심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회사 내부의 모든 직원분과 한 번이라도 이야기 나눠본 인사담당자가 되어보고 싶습니다. (인싸담당자가 되기 위해) 젊은 CHO가 되는 그 날까지! 함께 화이팅 ^^

 

문예진

● 유니티코리아
● 2년 차, HR Operations

안녕하세요! 유니티 코리아에서 HR Operations Specialist로 재직중인 문예진입니다. HR이라는 분야에서 같은 고민을 나누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어 신나고 기쁩니다. 다양한 배경과 산업에 계신분들과 네트워킹하며 HR의 견해를 넓히고 싶다는 기대를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HRer로써는 보다 “일”하기 편하고 쉬운 회사를 만들어가는 데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처음해보는 MBTI 테스트 결과로는 ESFJ – 사교적인 외교관이 나왔네요. 사람들과 함께하는 순간은 저에게 모두 소중하다고 느낍니다. 그만큼 저도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기운과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고요. 요즘에는 운동과 명상에 꽂혔습니다! 그 외에도 산, 바다, 숲 등 자연이 가득한곳에서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해요. 물론 건강하지 않은 것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청량한 맛의 Gin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문한빛

● 클래스101
● 2년 차, HRD/조직문화

성장에 필요한 많은 교육과,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조직문화를 온몸으로 부딪히며 배우고, 멋진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박새봄

● 무신사
● 3년 차, 채용브랜딩/조직문화

저는 첫 직장이 홍보팀이라 언론 홍보와 디지털 캠페인, IMC 등 전형적인 PR 업무를 해왔어요. 직장 생활하면서 좋은 문화와 조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해보고 싶어 올해 이직과 동시에 커리어를 전환했습니다. 다른 분들보다 HR에 대한 지식이나 노하우가 부족해서 HR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멋진 HRer로 거듭나고 싶어요.

제 목표는 우리 회사를 제 손으로 조금씩 바꿔보는 것입니다. 수직적인 대기업 문화에 신물이 나 스타트업으로 온거라 기대가 큽니다. HR 앰버서더에서 배운 것들을 실무에 적용해보고 싶어요.

좋아하는 건 강아지(1년 차 견주), 혼코노(반년째 못 감), 핫플탐방(매우 잘 돌아다님)입니다. 싫어하는 건 SNS(나 홀로 보이콧), 닭가슴살(식단 관리 중)입니다.

 

박성하

● ORP연구소
● 3년 차, HRD Consultant

안녕하세요. 박성하입니다!

🥳 원티드 앰버서더가 되다니!! 드디어 실감이 나고 무척 기쁩니다! 다양한 곳의 인사담당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신청했는데… 원티드님(?) 감사합니다. 많은 HR관련 세션도 듣고 같이 논의해보고 싶고 각 조직 속사정과 어떤 고민을 하시는지도 알아가고 싶어요.

저는 사람들이 자신과 잘 맞는 곳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할 수 있게 돕는 HRer이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할지는 아직도 찾아가는 중이지만요! 저의 여정에 든든한 친구를 얻은 것 같아요! 앞으로가 기대 됩니다.

 

양다운

● LG화학
● 3년 차, HRM(평가,근무시간)

올해 3년차를 맞이하여 매너리즘 사전 방지(?) 겸 HR과 조금 더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HR인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현업 업무 지원과 각종 문의 대응하기에 바빠 공부하고 탐구하는 시간은 부족했기에 반성하는 의미에서 지원하게 된 이유도 있습니다.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HR이슈, 트렌드에 대해 발빠르게 습득하고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제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 이와 더불어 훌륭한 앰버서더분들과의 인적네트워크 또한 함께 얻어가고 싶습니다.

 

이온누리

● 우아한형제들
● 5년 차, 평가보상

우아한형제들에서는 입사 후에 전사에 자기소개하는 시간이 있는데요. 그때 제가 ‘온누리(온세상)가 평화롭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제 이름처럼,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이 행복한 평가/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싶다고 이야기했었어요.

입사한 지 1년 반이 지났지만, 문득문득 ‘아, 이게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을 위한 일인가?, 더 좋은 방법은 없나?’ 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아요. 역량 개발은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이리저리 미루다가, HR 앰버서더 모집 공고를 보고 이거다! 싶었어요. 비슷한 경력에,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 다른 회사에서 운영하는 좋은 제도는 없는지, 공부하고 벤치마킹하고 싶습니다 ☺

언젠가 조직장님이 이런 피드백을 주신 적이 있어요. ‘다음 역량으로 넘어가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 중에 하나는, ‘확인해보고 올게요.’라는 말을 점점 줄여가는 것이다’. 발생할 수 있는 이슈, 추가 질의가 나올 것 같은 부분은 미리미리 확인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영역을 넓혀야 한다는 이야기인데요.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면, 그만큼 업무지식과 경험이 많아야 하더라구요.

궁극적으로는 T자형 인재 (본인의 메인 분야에 대해서는 최대한 깊게,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두루두루 아는 인재)가 되고 싶지만, 지금 당장은 평가/보상 그리고 작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담당하기 시작한 GHR에 대해서 좀 더 깊게 알고 싶고, 최대한 많이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효연

● 카카오뱅크 
● 5년 차, 인재영입

인사도 꾸준한 공부와 새로운 자극이 많이 필요한 분야인 것 같습니다. 틈날 때마다 배움을 찾아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일이 급할 때는 가끔 나 자신의 성장을 놓고 살 때가 있어요. HR앰버서더가 된다면 인사에 대해 고민하는 열정적인 분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서로의 등을 토닥이며(힘드시죠?…) 인사라는 분야에 대해 같이 고민해볼 수 있겠다는 기대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인재영입을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지만, 구성원이 회사를 즐겁게 다닐 수 있도록 여러 영역을 넘나들며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회사’에 대한 통념을 ‘월급날만 바라보며 버티는 곳’이 아닌 ‘재미있는 곳’으로 바꾸고 싶다는 원대한 꿈이 있는데… 이번 생에 가능하겠죠? ☺

 

장소연

● 모비데이즈
● 4년 차, 인사

신입이라고 하기엔 이미 강을 건넜고, 그렇다고 인사의 모든 영역을 혼자 하기에는 아직은 부담감이 큰. 이 시기인 것 같아요. 여러 조직의 경험을 들어보고 간접 체험하며 그동안 배워왔던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이제는 우리 조직에 맞는 문화나 제도를 만들어가고 싶어요!

“너희 회사는 무슨 회사야? 했을 때, 아! 거기 정말 궁금했었어! 그게 잘… 돼?”라는 답을 들을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든 HRer가 되어 많은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우리의 경험을 알리는 강연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조해리

● 현대자동차
● 4년 차, HRD

반갑습니다! 저는 조해리라고 합니다! 제 MBTI는 ENFP로, 에너지와 긍정적인 기운이 마구 넘치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ㅎㅎ (검증 필요)

저는 채용 조금, 교육 조금 많이? 경험하며 HR 전문가로 한 발짝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언젠가 CEO가 ‘이런 문제가 있는데 어떡하죠?’ 라고 했을 때 당당하게 HR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제시할 수 있는 HR Generalist가 되는 게 제 목표예요. 일상의 대부분을 보내는 회사에서 직원들이 ‘성장’하거나 혹은 ‘행복’하거나 적어도 둘 중의 하나는 충족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지금 제 업의 지향점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을 걸 만드는 요상한(?) 취미가 있는데요! 제가 무언가를 만들어서 나눠드린다면, ‘아 쟤 스트레스받았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HR 엠버서더 1기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그렇지만 재미있게! 활동해보겠습니다 😊

 

조혜진

● GS홈쇼핑
● 2년 차, HRD

안녕하세요! 직장경력 3년 차, HRD 업무 2년 차 뽀시래기 조혜진입니다. 막 입사해서는 1년 동안 MD 업무를 수행하느라 사실 총 경력 연차와 HR 관련 업무 수행 연차와는 차이가 있네요…ㅎㅎㅎ

저는 동기부여를 잘하는 편입니다! 강점진단을 통해 확인한 사실이라 당당히(?) 말할 수 있죠!! (부끄) 그 외에 아이디어 발산을 어렵지 않게 하는 편이고 또 즐깁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으로는 새로운 걸 시도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약간 도전적인 성격이라 할까요…? ‘새로운 것’이라 해서 꼭 업무와 관련 있는 것은 아닙니다. 편의점 신상털기와 같은 도전부터 새로운 앱 써보기, 새로운 분야 학습하기와 같은 시도를 주로 하는 것 같아요. 이렇게 HR 앰버서더에 지원하게 된 것도 같은 맥락이죠!!

ㅎㅎㅎ사실 인사팀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니즈는 계속 있었고, 역량을 스스로 키워야 한다는 것을 항상 느끼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무엇을 학습해야 하는지 갈피를 잘 못잡겠더라구요…저와 같은 이런 고민을 하는 인사팀의 다른 새내기분들의 의견을 듣고 서로 배워나가자는 취지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같이 HRer로 성장하면서 000분야에서만큼은 책을 낼 정도로 고민과 경험이 많은 사람으로 인식되고 싶네요! 000분야는 찾아가는 거로~ㅎㅎㅎ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태조영

● 펑타이코리아
● 6년 차, 인사(C&B)

1기 앰버서더로서 다양한 인사직무에 계시는 좋은 분들과 소통하고 싶었고, HR의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싶습니다. 더불어 원티드의 다양한 HR 플랫폼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HR 내 C&B를 담당하고 있고, HR의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해 커리어를 쌓아가고 싶습니다 ^^ 그리고 많은 경험을 통해 HR을 꿈꾸는 분들께 도움을 주는 인사담당자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TMI1 재미로 보는 HR 앰버서더 비율

TMI2 억수같이 비온 날 발대식 함

(그날의 날씨)

서로의 안전을 위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였고 체온 측정 실시, 손소독제를 배치하였습니다. HR 앰버서더를 위한 인사담당자 라이프키트도 가득 준비해뒀어요.

(복기님=원티드CEO 말씀으로 오픈해서)

(자기소개도 하고 게임도 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결심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ω・´)9)

 

🥳

 

 

 

앞으로 앰버서더의 다양하고 야무진 활동을 지켜봐주세요!!!!!!!!!!!!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4 개의 댓글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csky26
멤버
scsky26
1 개월 전

응원합니다!!!!!! 2기땐 꼭 도전할거에요 🙂

ollie
멤버
ollie
2 개월 전

캬~ 잘한다 잘한다! 저도 2기는 무조건 신청해보고싶어요!

sungjun.moon
앰버서더
sungjun.moon
2 개월 전

앰버서더 화이팅!!!!

ynunu32
앰버서더
ynunu32
2 개월 전

꺄 – 앞으로 활동이 더더 기대되는 인살롱 >_< 잘부탁드립니다

인살롱 인기글

로그인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벌써 3개의 아티클을 읽어보셨어요!

회원가입 후 더 많은 아티클을 읽어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Close Bitnami banner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