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앰버서더의 모든 것

완벽한 사무실 구하기, 스매치

빅데이터 기반으로 1분만에 최적의 사무실을 제안합니다.

웰컴키트, 쉽다. 예쁘다.

썸띵과 함께라면 돋보일 수 있으니까.

안녕하세요. HR 앰버서더 7기 안주영입니다.

연말이 되면 한 해 회고를 하며 개인적으로 한 일 중 보람찼던 일, 에너지를 많이 쏟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곤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HR 앰버서더’ 였습니다. 지원하면서 스스로와 약속을 하나 했습니다. ‘모든 활동에 참여해서 최대한 많은 것을 배워가자고. 과연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었을까요? 지난 6개월 간의 HR 앰버서더 각 여정을 시간 순서대로 짤막하게 돌아보고자 합니다.

 

  • 230704 발대식

이날 운명이 결정되었습니다. 7기의 거의 모든 분들을 뵐 수 있었던 첫 공식 모임이었으며 저희 조원분들과도 처음으로 만나뵙게 된 자리였습니다.

 

  • 2307~2312 스터디

앰버서더 활동의 커다란 하나의 축, 조별 스터디. 매 달 2~4회 만나면서 스터디를 했습니다. 저희는 ‘채용 프로세스’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서로의 귀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여러모로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 2307~2312 멘토링

앰버서더 활동의 또 다른 하나의 축. 매 달 1회 이상 만나면서 리더스 한 분, 미드필더 한 분과의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HR 선배이자 인생 선배들에게 편히 질문하고 가까이서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또 얼마나 있을까요. 멘토님들의 훌륭한 지도 덕분에 기억에 남는 순간들이 너무 많아서, 따로 회고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230809 월별행사 (태니지먼트 검사)

원티드에서 매월 멋진 행사들을 기획해 주셨는데요, 8월에는 성격유형을 검사하는 태니지먼트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 업무 스타일과 강점, 또 보완하면 좋을 점들을 파악할 수 있었던, 소소한 성장 포인트였습니다.

 

  • 230919 중간발표

9월에는 각 조 스터디 진행사항을 공유하는 중간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스터디를 하는 입장에서 결과물을 내야 하는 점이 제법 큰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간의 여정을 정리하다 보니 논의하던 무형의 것들이 형태를 갖춰 나가는 것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 230923 썸토링데이

서울장학재단에서 진행한 취업 멘토링. 저는 ‘나홀로 취업준비’라는 주제로 두 시간 세션을 준비했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세 명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후일담으로 HR 앰버서더 8기 모집 배너로 사용될 사진이 이날 나오게 될 줄 몰랐습니다.

 

  • 231016 HR FRIENDS 녹화

운 좋게 저희 멘토링 조(리더스, 미드필더)원분들과 HR 프렌즈 세션 녹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촬영해 보는 거라 어색했지만, 어디서도 경험해볼 수 없는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혼자서는 절대로 할 수 없었을 것이기에, 동료들의 든든함을 카메라 앞에서 온몸으로 체감했던 자리였습니다.

 

  • 231024 비어타임

원티드에서 준비해 주신 10월 행사로, 앰버서더 OB 분들과 공식적으로 처음 인사를 나눌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앰버서더 중복 참여가 된다면 네트워킹 끝판왕이 되지 않을까요.

 

  • 231114 선배와의 만남

원티드에서 준비해 주신 11월 행사로, LG전자의 이동훈 상무님의 짧은 강연이 있었습니다. HR을 하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철학과 신념의 중요함을 다시금 느끼게 해 주셨습니다.

 

이제는 12월 최종 발표와 수료식만을 앞두고 있는데요, 마지막 일정만 잘 마무리한다면 ‘모든 행사에 참여하겠다’는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됩니다. 뿌듯하면서도 막상 끝난다고 하니 시원섭섭한 기분이 드는 것 같습니다. 활동을 하며 순간마다 느꼈던 감정들, 배우고 경험한 것들, 무엇보다도 알게 된 소중한 인연들은 앞으로 제가 살아가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위 내용을 통해 간단하게나마 제가 경험한 HR 앰버서더의 모든 것을 담아 보았습니다. 만약 이 짧은 글에 감칠맛이 돈다면, HR 앰버서더 8기 지원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꼭 지원하셔서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지원하러가기)

공유하기

HR솔루션 원티드스페이스

인사 업무 시 필요한 모든 기능은 여기에!

보러가기
Subscribe
Notify of
1 개의 댓글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joy_214
앰버서더
joy_214
2 개월 전

주영님과 7기 앰버서더 활동 같이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우리의 공식활동을 잘 회고해주신 글을 읽으며 저도 벅차네요! 우리 수료식까지 잘 마무리하고 이제 비공식활동으로 성장하러 가시져!! 파이팅!!

인살롱 인기글

이번 생은 망했다고? 그 생(生) 내가 살려드릴게

사람은 고쳐 쓰는 게 아닙디다?! 사람이 기계가 아니라 고쳐 쓰는 건 당연히 아니지만, 이 말 뒤에는 이런 질문이 숨겨져 있는

게임의 룰과 가이드: 평가와 보상

구성원들이 인사제도에 불만을 느끼고, 몰입하지 못하게 만드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들의 몰입을 최대한 높이면서 평가, 보상 제도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은

스타트업 HR로 입사 후 제일 먼저 한 일은?

HR 조직이 처음으로 생긴 스타트업에 첫 HR로 입사했다. 당장 해야 할 일은 빠른 조직개편 및 조직 안정화, 주요 포지션 채용이었다.

error: 컨텐츠 도용 방지를 위해 우클릭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벌써 3개의 아티클을 읽어보셨어요!

회원가입 후 더 많은 아티클을 읽어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