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미드필더 2기 지원 전 필독서!

웰컴키트, 쉽다. 예쁘다.

썸띵과 함께라면 돋보일 수 있으니까.

완벽한 사무실 구하기, 스매치

빅데이터 기반으로 1분만에 최적의 사무실을 제안합니다.


안녕하세요, HR미드필더 1기 김소영 입니다🙂

올 1월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한 원티드 HR미드필더 1기 활동이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미드필더 1기 활동 종료가 다가온다는 것은 미드필더 2기의 모집이 시작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이 시점에서 저의 미드필더 1기 활동을 돌아보는 동시에 미드필더 2기 지원을 준비하고 계시는 예비 미드필더분들에게 HR미드필더 활동에 대한 생생한 후기와 정보를 공유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앰버서더, 리더스는 여러 기수를 거쳤지만 미드필더는 이번 상반기에 첫 출범을 하였다보니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 지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미드필더가 되면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지?, 활동하면서 모임은 총 몇 회를 하게 되는지?, 미드필더 활동을 하게 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등 미드필더 활동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HR미드필더 활동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원티드 HR미드필더 지원 조건은?
원티드 HR미드필더는 주니어도, 팀장도 아닌 중간관리자 HRer를 위한 모임입니다.
성장하고 싶은 6년차~10년차 HR담당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HR미드필더로 선발되면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사실 모집 공고를 보면 이미 상세하고 친절하게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지’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발대식날 오리엔테이션을 들으며 ‘인살롱’과 ‘원티드살롱’은 무엇인지, 다 똑같은 스터디인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 건지? 헷갈려서 꽤 혼란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제가 실제로 1기 활동을 하며 참여했던 활동들의 특징을 경험자의 입장에서 정리해보았어요.

1.  조별 스터디
– 누구와? 같은 기수의 미드필더들과 함께 하는 스터디 활동입니다.
모임의 편의성을 위해 근무지 또는 거주지 위치를 고려하여 5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1-2명의 리더스가 멘토로 참여합니다.
– 무엇을?  각 조별로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고 스스로 계획한 커리큘럼에 맞춰 6개월 간 자율적인 방식으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 진행 주기는? 자율적으로 진행되는 스터디이기 때문에 정해진 모임 횟수나 주기는 없지만, 1기의 조별 스터디 진행 현황을 보면 평균 모임 횟수는 월 최소 1회에서 2회 정도 입니다.

2. 원티드살롱
– 누구와? 미드필더 + 외부에 있는 다양한 HR담당자들(매월 새로 모객을 진행하므로 변동)
– 무엇을? 매월 1회 진행되는 오픈 스터디로, 매월 선정된 주제로 모객을 진행하여 서로의 고민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스터디를 진행하게 됩니다.
미드필더는 주제를 발제하여 주제 선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티드살롱을 진행하는 동안 각 소모임의 리더가 되어 스터디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 모더레이터의 역할을 합니다.
– 진행 주기는? 월 1회(보통 매월 넷째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 9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3. 멘토링
– 누구와? HR프렌즈(앰버서더+미드필더+리더스 각 1~2명 씩)
– 무엇을? 앰버서더+미드필더+리더스로 구성된 멘토링 스터디입니다.
다양한 경험과 연차를 가진 구성원들이 함께 다양한 시각으로 경험을 나누고 미드필더 외의 HR프렌즈와 깊이 있게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진행 주기는? 평균 월 1회 (멘토링 역시 정해진 주기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

4. HR 컨퍼런스 참여


– 누구와? HR프렌즈(앰버서더+미드필더+리더스)
– 무엇을? 원티드에서 주관하는 HR컨퍼런스의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모두가 참여하는 것은 아니고 신청자 또는 선발된 인원에 한해 참여하는 활동이에요!
저는 함께 참여하지 못했지만 응원과 기대의 마음으로 오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HR 프렌즈 시즌 1. HR 다양한 세상으로 바라보다’ 신청 바로가기
현재 컨퍼런스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어서 신청하세요!

5. HR 커뮤니티 인살롱 필진 참여

– 누구와? 유일한 개인 활동입니다.
– 무엇을? 미드필더 활동을 수료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모임 활동에 더하여 인살롱에 글 2회를 작성하여야 해요. (지금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이유도..?😅)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보는 공개된 커뮤니티에 글을 쓴다는 것이 조금은 부담이 되기도 하고 어떤 주제로 썰을 풀어야 하나 고민이 되기도 해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활동 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꼭 대단한 인사이트가 아니더라도 활동 후기를 쓰거나 자신의 고민과 경험을 담아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면 되기 때문에 너무 부담 느낄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써보니 역시 어렵네요..)
– 진행 주기는? 정해진 날짜 없이 활동기간(6개월)내 게시글 2회 작성

6. 월 별 정기 모임
– 누구와? 미드필더 또는 HR프렌즈
– 무엇을? 발대식, HR통합모임, 중간 발표, 비어데이, 선배와의 만남, 최종 발표 등 매번 다른 주제를 가지고 정기모임이 진행됩니다.
– 진행 주기는? 월 1회

(이 모든 활동을 정리해보면) 월 평균 모임 횟수는?
저의 캘린더에 표시된 원티드 HR미드필더 활동 일정을 모아보니 앞으로 예정된 일정까지 포함을 하면 6개월 동안 총 24회의 모임이 있고,  종합하여 보면 월 평균 3-4회 정도의 모임(온라인 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일정에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강제성은 없지만 본인이 시간을 투자하고 적극 참여하는 만큼 얻어갈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월에 3-4회, 퇴근 후 휴식을 반납하고 성장과 배움을 얻을 열정이 있는 분들께서 미드필더 2기에 많이 지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HR미드필더 활동을 하게 되면 무엇이 좋은가요?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속에서 회사 일만으로도 벅찬 우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드필더는 왜! 해야할까요?

  1. 다양한 기업의 HRer과의 네트워킹 기회
    • 동년차의 미드필더 뿐만 아니라 앰버서더, 리더스 등 선후배 HRer들과 활발한 네트워킹의 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인적자원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죠..👍🏻)
  2. 다양한 스터디 참여를 통한 간접 경험 확대
    • 다른 회사의 사례와 고민을 공유하면서 내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영역에 대한 간접 경험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 실무를 진행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거리에 대해 공유하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한 인사이트와 해결책을 얻을 수도 있어요.
  3. 원티드에서 HR프렌즈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exclusive event 참여 기회와 혜택 제공
    • 실제로 원티드X데스커 이벤트에서 모션데스크에 당첨되신 분이 있었답니다😲
  4. 그 외에도 원티드에서 진행하는 세미나 및 고급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음

등 너무 많은 장점이 있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듯 하니 우선 이 정도로 줄여보겠습니다.


이렇게 정리하면서 돌아보니 지난 5개월 간 정말 많은 활동에 참여했던 것 같은데요,
남은 활동도 열심히 참여해서 미드필더1기를 멋지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미드필더 활동이 부담스럽고 피곤하다는 마음이 아닌,
흥미롭고 설레는 마음이 드는 분이라면 Next HR프렌즈에 바로 지원하세요!

⬇️Next HR프렌즈 신청 바로가기⬇️(신청기간: 5/24~6/19)
HR앰버서더(5년차 이하): wanted.co.kr/events/HRAmbassador_7

HR미드필더(6년~팀장급 미만): wanted.co.kr/events/hrmidfielder_2
HR리더스(팀장 이상): wanted.co.kr/events/HRleaders_5

마지막으로 함께 활동하고 있는 HR미드필더 1기 그리고 HR프렌즈 여러분!
남은 한 달도 배움과 나눔으로 가득한 시간 만들어봐요! 수료까지 파이팅🙌🏻

공유하기

회사에 딱 맞는 오피스, 고민이세요?

퍼시스 커뮤니티 오피스 투어로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보러가기
Subscribe
Notify of
0 개의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인살롱 인기글

인사제도도 유행을 탑니다 (다양성으로 수렴하는 인사제도 따라잡기)

우리에게 맞는 제도를 찾기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어떤 시기에는 잘 맞는 것 같고 전혀 이슈없이 운영을 해 왔는데 얼마 지나지

HR앰버서더와 함께한 하반기

제가 매년 개인적으로 치르는, 저만의 연례 행사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블로그에 올 한 해를 돌아보는 글을 쓰는 것이예요. 올

진정성있고 역동적인 온보딩 설계하기: [1] 웰컴키트 예산이 없어요. 우리 회사 온보딩 망한건가요?

1. 호기로운 ENFP형 인사담당자의 이야기 나는야 호기로운 ENFP형 인사담당자! 보수적인 분위기였던 전 직장을 뒤로하고 학수고대하던 스타트업으로 이직에 성공하여 오늘 드디어

error: 컨텐츠 도용 방지를 위해 우클릭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벌써 3개의 아티클을 읽어보셨어요!

회원가입 후 더 많은 아티클을 읽어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