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이직 해야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3가지

1. 성장할 수 없는 환경
평생직장은 사라졌습니다. 이제는 회사에서 내가 성장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성장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과감히 이직해야 합니다. 나 대신 누구나 조금만 교육받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을 하신다면, 이직을 고민해 보세요. 대체되는 사람은 절대로 높이 갈 수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기간이 길지 않고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줄 수 있는 회사라면, 좀 더 믿고 다녀보시길 권장 드려요. 하지만, 그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과감히 퇴사하시길 바랍니다.

[첨언]
특정 몇몇 회사는 성장할 수 없는 환경이지만, 오래 다닐 수 있습니다. (공기업 / 은행 등)
본인의 성향에 맞는다면 그런 회사도 좋습니다. 다만, 성향에 안 맞는다면 숙고가 필요합니다.

 

2. 미래가 없는 회사
가장 빠르게 탈출해야 하는 회사입니다. 리더들에게 미안하지만, 우리 이기적으로 생각합시다. 회사의 미래보다 본인의 미래가 우선입니다. 성장 동력을 잃어버린 회사에서 오래 있는 건 본인의 가치도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사가 속한 산업 군과 회사 자체의 성장 동력이 없다면 과감히 이직해야 합니다. 본인이 희생해 회사가 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다면, 투자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결국 미래는 어둡습니다. 회사의 미래가 어두울지언정 여러분의 미래가 어두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과감히 이직해야 합니다.

[첨언]
한 회사에 오래 다닌 분들 중에 회사와 나를 동일시하는 분이 계십니다. (주주 제외)
사랑에 눈이 멀면 현실을 볼 수 없습니다. 만약 회사를 사랑하면 회사를 더 냉정하게 관찰해보세요.

 

3. 쥐꼬리만한 연봉
미생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직장인이 월급과 승진 빼면 뭐가 있겠나”
맞습니다. 직장인은 월급과 승진이 중요합니다. 집이 여유로워 취미로 하는 것만 아니면요. 대 인플레이션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에 연차대비 연봉이 절대적으로 낮다면, 이직을 고려해 보세요.
다만, 지금 연봉은 낮지만 내가 얻게 될 경력의 가치가 높다면, 커리어를 투자하는 의미로 좀 더 다녀보시기 강력히 권장 드립니다. 지금 내가 받는 연봉이 절대 미래의 연봉이 아니기 때문이죠. 다만, base salary를 높이는 방법은 이직입니다.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커리어를 충분히 쌓았으면, 그 커리어로 더 높은 연봉을 주는 곳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첨언]
요즘 투자 받은 회사에서는 기존 재직자와 이직해 온 사람 간에 연봉 격차가 크게 납니다. 이런 격차를 줄여주지 않을뿐더러 본인의 공로를 인정해 주지 않는 회사여서 실망했다면, 이직을 하나의 선택지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목이 상당히 자극적입니다.
제가 쓴 글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게 하고 싶었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겁내지 마세요. 도전하세요.
당신이 회사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만큼 회사는 당신을 사랑하고 아껴주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0 개의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인살롱 인기글

핵심가치 브랜딩: 칭찬문화

핵심가치 브랜딩은 기업의 진실된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유니크한 메시지 전달이다. 이는 내부 구성원들에게 우리는 지금 문제해결(Problem-Solving) 과정에 있어 어떤

메타버스 시대, 오피스의 미래

 2000년대 초반 온라인을 강타했던 추억의 싸이월드, 다 기억하고 계신가요? 네 저도 거기에 많은 흑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를 쓰기 이전에

error: 컨텐츠 도용 방지를 위해 우클릭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벌써 3개의 아티클을 읽어보셨어요!

회원가입 후 더 많은 아티클을 읽어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