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이직 해야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3가지

1. 성장할 수 없는 환경
평생직장은 사라졌습니다. 이제는 회사에서 내가 성장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성장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과감히 이직해야 합니다. 나 대신 누구나 조금만 교육받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을 하신다면, 이직을 고민해 보세요. 대체되는 사람은 절대로 높이 갈 수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기간이 길지 않고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줄 수 있는 회사라면, 좀 더 믿고 다녀보시길 권장 드려요. 하지만, 그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과감히 퇴사하시길 바랍니다.

[첨언]
특정 몇몇 회사는 성장할 수 없는 환경이지만, 오래 다닐 수 있습니다. (공기업 / 은행 등)
본인의 성향에 맞는다면 그런 회사도 좋습니다. 다만, 성향에 안 맞는다면 숙고가 필요합니다.

 

2. 미래가 없는 회사
가장 빠르게 탈출해야 하는 회사입니다. 리더들에게 미안하지만, 우리 이기적으로 생각합시다. 회사의 미래보다 본인의 미래가 우선입니다. 성장 동력을 잃어버린 회사에서 오래 있는 건 본인의 가치도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사가 속한 산업 군과 회사 자체의 성장 동력이 없다면 과감히 이직해야 합니다. 본인이 희생해 회사가 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다면, 투자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결국 미래는 어둡습니다. 회사의 미래가 어두울지언정 여러분의 미래가 어두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과감히 이직해야 합니다.

[첨언]
한 회사에 오래 다닌 분들 중에 회사와 나를 동일시하는 분이 계십니다. (주주 제외)
사랑에 눈이 멀면 현실을 볼 수 없습니다. 만약 회사를 사랑하면 회사를 더 냉정하게 관찰해보세요.

 

3. 쥐꼬리만한 연봉
미생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직장인이 월급과 승진 빼면 뭐가 있겠나”
맞습니다. 직장인은 월급과 승진이 중요합니다. 집이 여유로워 취미로 하는 것만 아니면요. 대 인플레이션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에 연차대비 연봉이 절대적으로 낮다면, 이직을 고려해 보세요.
다만, 지금 연봉은 낮지만 내가 얻게 될 경력의 가치가 높다면, 커리어를 투자하는 의미로 좀 더 다녀보시기 강력히 권장 드립니다. 지금 내가 받는 연봉이 절대 미래의 연봉이 아니기 때문이죠. 다만, base salary를 높이는 방법은 이직입니다.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커리어를 충분히 쌓았으면, 그 커리어로 더 높은 연봉을 주는 곳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첨언]
요즘 투자 받은 회사에서는 기존 재직자와 이직해 온 사람 간에 연봉 격차가 크게 납니다. 이런 격차를 줄여주지 않을뿐더러 본인의 공로를 인정해 주지 않는 회사여서 실망했다면, 이직을 하나의 선택지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목이 상당히 자극적입니다.
제가 쓴 글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게 하고 싶었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겁내지 마세요. 도전하세요.
당신이 회사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만큼 회사는 당신을 사랑하고 아껴주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0 개의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인살롱 인기글

개발자 A씨의 ‘이직’ 이야기

지난 글에서 개발자 A씨의 퇴사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모든 개발자를 대변할 수는 없겠지만, 개발자 A씨의 입사부터 퇴사까지 겪은 상황들과 그로 인한

근태관리, 꼭 해야 하나요?

2021.7.1.부터 상시근로자 5명 이상 사업장에 주52시간제가 전면 적용됨에 따라 근로시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대부분 근로시간을 어떻게 줄일

error: 컨텐츠 도용 방지를 위해 우클릭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벌써 3개의 아티클을 읽어보셨어요!

회원가입 후 더 많은 아티클을 읽어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
인살롱 계정이 없으세요? 회원가입
Close Bitnami banner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