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및 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0.11.30 본)
개인회원 이용약관 (2021.04.19 본)
기업회원 이용약관 (2019.10.3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0.11.30 본)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주식회사 원티드랩(이하 “회사” 또는 “사이트”)은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면접 연습 및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식별, 회원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및 증빙발송,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4)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① 개인 회원
필수항목: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및 e-메일,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가 설정한 계정 정보
② 기업 회원
필수항목: 가입자명, 중복가입확인정보(DI), 비밀번호, 전화번호, e-메일,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회사주소, 직책 또는 팀, 설립연도, 산업군, 직원수, 매출액 또는 투자금액, 회사/서비스 소개
선택항목: 홈페이지, 이용 목적, 채용 계획, 추천인 이름, 추천인 연락처
2) 매치업 설정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직군, 직무, 경력, 학력
선택 항목: 관심 산업군, 추천인코드 등
3)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이름,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e-메일)
선택 항목: 자기소개, 경력사항, 업무 성과, 학력사항, 수상 및 기타, 홈페이지, 주소 등
4) 면접 연습 서비스(Interview Me)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 이름, 이메일, 면접 연습 영상
5) 인사담당자를 위한 커뮤니티(HR 커뮤니티 인살롱)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 ID, 닉네임, 이름, 이메일, 연락처, 회사명, 담당업무
6)원티드 긱스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이름, 이메일, 연락처, 직군/직무
선택 항목: 소속, 자기소개 및 이력서
7) 유료 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항목: 카드사명, 카드번호,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개인카드)
8) 비회원 구매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
9)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 모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나, 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10) 보상금 지급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항목: 본인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근거 : 소득세법)
11) 채용 합격에 따른 기업 요금정산을 위해 수집하는 항목
필수항목: 합격자의 연봉정보
1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 수집되는 항목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광고 ID, 접속 환경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요금 정산, 이벤트 응모, 고객센터 문의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및 국외이전
“회사”는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세무법인신아 |
합격자/추천인 보상금 지급에 따른 소득신고 대행 |
케이티하이텔㈜, Twilio |
SMS 발송 대행 |
SendGrid |
자동화메일 발송 대행 |
MailChimp |
뉴스레터 발송 대행 |
Braze |
자동화메일, 뉴스레터, 앱푸시 발송 대행 |
Zendesk |
고객 문의 메시지 발송 대행 |
우정사업본부 |
경품 발송 |
십일번가㈜ |
기프티콘, 상품권 등 이벤트 경품발송 대행 |
우리디엠 |
합격자 웰컴키트 발송 대행 |
네이버 예약 |
원티드 에듀 결제 고객 정보 수집 및 결제 대행 |
㈜시옷, NICE페이먼츠, 카카오페이 |
상품 결제시 필요한 에스크로 사용 및 신용카드/휴대폰 결제 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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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각, 인수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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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회원 |
매치업 적합 이용자 확인 |
프로필, 경력 |
제휴 계약 종료시 |
4) 교육 제공 기업에게 제공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교육 제공 기업 |
교육 신청자 확인 및 교육 서비스 제공 |
이름, 연락처, 결제정보 |
구매 서비스 종료 후 1개월까지 |
5)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관계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외에 제공 또는 보관하고 있습니다.
1) 해외 기업 회원
해외 취업을 원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국외 기업이 있으며, 제휴를 통한 변동사항 발생 시 사전공지 합니다. 이 경우 개별적인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공 방법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국외 기업 회원 |
국외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 |
이력서 등록 시 수집되는 항목 |
원티드 해외 지사를 통해 제공 |
제휴 계약 종료시 |
2) 해외 보관
보관 장소 |
보관 목적 |
보관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보관 방법 |
보관 기간 |
GCP 미국 멀티 리전 |
구직 관련 서비스 제공 및 CS 대응 |
회원번호, 이메일, 연락처 |
GCP 접속하여 정기 업데이트 |
회원 탈퇴 시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 |
* GCP: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각각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인 기록, 접속기록): 1년
2) 회원 탈퇴 요청 시, 회사는 탈퇴처리와 동시에 지체 없이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를 통한 지원 이력이 있는 회원의 탈퇴 시, 회사는 다음과 같은 보존이유로 탈퇴 후 5년 동안 지원내역 및 지원 내역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를 통해 취업이 완료되었음에도 기업과의 담합을 통해 취업 사실을 공유하지않고 기업의 부정이용에 동참하는 것 방지.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기업과의 계약 이행을 완료하기 위해 회원의 지원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음
3)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4)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이메일(또는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가 설정한 계정 정보)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이용자가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사이트”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과 같으며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모든 데이터가 고도의 보안이 유지되는 데이터 센터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데이터의 접근을 사용 권한을 나눠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PC나 외부 침입이 우려되는 오프라인 공간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이메일(또는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가 설정한 계정 정보), 비밀번호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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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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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처리 부서 및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부서 및 연락처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부서 |
부서 : 제품지원팀 연락처 : cs@wantedlab.com |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www.police.go.kr/ 국번없이 182 |
부칙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 또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0년 11월 30일
• 시행일자: 2020년 12월 7일
개인회원 이용약관 (2021.04.19 본)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원티드랩(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를 말한다.
가. ***.wanted.co.kr/wanted.jobs/wntd.co
나. ***. kreditjob.com/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관리하여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페이스북 등 연동 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회원”을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페이스북 등 외부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다.
가. 기업의 구인정보 등록과 조회서비스
나. 기업 정보조회와 관련된 제반서비스
다.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라.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마.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바.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사.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아. 커리어 개발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자.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차.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 조 (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들 기업회원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 10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른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csv 또는 DB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3. “회사”는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
4. 본조 제3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한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성, 적성 검사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2 조 (e-머니 규정)
1. e-머니는 유료상품 구매시의 사은, 이벤트, 고객보상 등의 사유로 적립된다. ‘적립된 e-머니’는 유료상품 결제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되지 않는다.
2. 위의 적립사유가 해제되었을 경우, ‘적립된 e-머니’를 회원보유분에서 회수하며, 결제시 사용한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사용분에 해당하는 e-머니를 제외하고 사용이전의 상태로 재적립 받을 수 있다.
3.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e-머니의 상품별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e-머니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3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4. e-머니의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e-머니는 전액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3 조 (채용보상금 규정)
1. “회사”는 “회원”이 합격한 기업회원사에서 3개월을 재직한 이후에 채용보상금을 지급한다.
2. 합격한 “회원”은 보상금 신청을 보상금 지급이 가능한 날로부터 3개월까지 할 수 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6 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콘텐츠 삭제 규칙”및 제18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작업에서 “콘텐츠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는다.
4. 콘텐츠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7 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1.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부분적으로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
2.“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3.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4.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자.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5.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제 20 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원티드 서비스 내 기능 혹은 cs@wantedlab.com 통해 할 수 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6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4.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한다.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2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3 조 (이용요금 오류의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4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5 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호에서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회사는 하나의 계정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사이트간 서비스 내용을 연동하는 등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1년 4월 19일부터 시행한다.
기업회원 이용약관 (2019.10.31 본)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원티드랩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를 말한다.
가. ***.wanted.co.kr/wanted.jobs/wntd.co
나. ***. kreditjob.com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이 직원채용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개인이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한 자료를 제공받는 서비스 및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자사의 직접 고용의 목적으로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기업회원을 말한다.
4.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사가 기업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한다.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7.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8. “채용공고”라 함은 구인을 위해 “회원”과 “회사”가 제공하는 포지션 등 구인구직 정보 일체를 뜻한다.
9.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 적립 하는 가상의 적립금을 뜻하며, e-머니/충전금/포인트 등 용어로 갈음 될 수 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중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 할 수 있다. 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 할 수 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가.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라. “회사”가 대내외적으로 지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채용포지션 등록서비스
나.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다. 구직자 소개 및 채용컨설팅 서비스
라.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마. 이력서 열람 서비스
바.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사.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아.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회원”정보, 채용공고 등록, 이력서검색)
1.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2.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가.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나.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다.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라. 기타 광고의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3.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 연령을 차별하여서는 아니되며 15세 미만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4. 제2항, 제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다.
6. “회원”은 직원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채용활동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7. “회원”이 제2조 제 3항에 따라 자사의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헤드헌팅,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목적으로 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공고를 미승인처리 및 수정, 삭제할 수 있다.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채용공고 등록 비용은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나, “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관련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거나, 정기권 구독 등과 같은 유료 옵션 서비스, 이력서 검색 및 기타 제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 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가 “회원”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고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1 조 (e-머니 및 충전금 규정)
1. e-머니는 유료상품 구매시의 사은, 이벤트, 고객보상 등의 사유로 적립된다. ‘적립된 e-머니’는 유료상품 결제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되지 않는다.
2. 위의 적립사유가 해제되었을 경우, ‘적립된 e-머니’를 회원보유분에서 회수하며, 결제시 사용한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사용분에 해당하는 e-머니를 제외하고 사용이전의 상태로 재적립 받을 수 있다.
3.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e-머니의 상품별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e-머니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60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4. e-머니의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e-머니는 전액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게시 등 적절한 수단으로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나.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된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앱푸쉬 알림, 모바일 장치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2.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회원”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회원”의 정책에 의한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6.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직원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자.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제 19 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4.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5.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6.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7.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8.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9.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10. 기업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11. 동일 회원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했을 때
12. 동일 사업자가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내용의 채용공고를 다수 ID를 사용하여 중복등록 했을 때
13.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14.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15. 채용공고의 모집요강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16. 모집요강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17. “회원”이 자사의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헤드헌팅,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주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의 경우
18.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19.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20.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 또는 카드회원 모집(수당제 광고) 내용을 등록했을 때
21. 추천인 모집 광고, 재택 쇼핑몰 분양 광고, 직업소개, 부업알선 광고를 등록했을 때
22. 취업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을 필요로 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운송, 물류, 지입, 인력용역 등)
23.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24. 구직자의 피해사례 (채용공고를 통해 구직자가 입사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재직중 “회원”이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등)가 접수된 채용공고
25. 임금체불로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거나, 관계 당국에 고소·고발되어 있는 기업 (단, 기업의 임금체불이 해소가 입증되면 확인 후에 서비스 이용 가능)
26.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27. 동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사이트 홍보 등 직원 채용이 아닌 공고를 등록했을 때
28.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20 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2.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단, 허위·불량공고의 경우 게재시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된다.
4.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5.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 21 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구인광고 게재시에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제20조, 제21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4.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3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4 조 (이용요금의 과오납, 과소 청구와 정산)
“회원”이 지급한 이용요금의 과오납 등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 하는 조취를 취한다.
단, “회사”와 “회원”간의 별도로 체결된 계약이 있을 때에는 별도 체결된 계약 조건을 우선으로 한다.
1. 과다 납입한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과다 납입된 금액을 환급하며, “회원”이 동의 할 경우 다음달 청구될 이용요금에 해당 금액 만큼 차감하여 청구한다.
2. 이용요금을 환급 받아야 할 “회원”이 체납한 이용요금이 있을 경우, 환급 해야할 이용요금에서 체납된 이용요금을 우선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반환한다.
3. 이용요금을 과소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과소 청구된 금액을 합산하여 다음달 이용요금과 함께 청구하며, 다음달 청구할 이용요금이 없을 경우 이용요금이 과소 청구되었음을 확인한 즉시 청구한다.
제 25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보상)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요금을 환불 또는 보상 하며, 해당 사항은 유료로 서비스를 진행한 경우에만 적용 된다.
유료 광고상품이나 서비스의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하였던 일부 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또는 보상 한다.
관련 사항에 대한 상세 진행은 상호 호혜 원칙에 따라 쌍방간 협의와 조율을 통해 진행하며, 이용요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환불 사유를 명시한 서면으로 “회사”에 이용요금의 환불 요청을 해야 한다.
1. 유료 광고 또는 서비스의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회사의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료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4. 기타 판매약관으로 정하는 경우
제 26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7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8 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호에서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회사는 하나의 계정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사이트간 서비스 내용을 연동하는 등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다.
제 29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19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한다.